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정보 , 정부지원금

틈새보육SOS서비스 아픈아이 일시돌봄,병원동행(추가지원혜택)

by from그로밋 2023. 8. 1.

틈새보육-SOS서비스

틈새보육SOS서비스

아이들 키우다 보면 갑자기 아이가 아픈데 내가 병원에 데리고 갈 수 없거나 급하게 어디 맡겨야 할 때가 생기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이런 경우에 대비해 틈새보육 SOS서비스로 아픈 아이를 병상에서 돌보거나 병원에 동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틈새보육 SOS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틈새보육 SOS서비스 아픈아이 일시 돌봄, 병원동행 서비스

거점형 키움센터 내 아픈아이 돌봄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틈새보육 SOS서비스 지원대상

 

병원의 방문 또는 돌봄이 필요한 아픈 초등학생으로 만 6세~만 12세 아동.

틈새보육 SOS서비스 지원내용

병상 돌봄 서비스 - 키움센터 내에 있는 아픈 아이 돌봄 전용공간에서 전문인력의 보호하에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병원동행 서비스 - 병원동행 전용차량으로 아픈아동과 병원까지 동행한 후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합니다.

틈새보육 SOS서비스 이용요금

병상 돌봄 서비스는 2500원으로 일시 돌봄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병원동행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됩니다.단 병원비-약제비는 실비로 청구합니다.

틈새보육 SOS서비스 이용방법

우리 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가능합니다.

이용가능지역은 거점 2호(동작-영등포권) 현재 병원동행 서비스만 가능합니다.

거점 4호(구로-금천), 거점 5호(성북-동대문권) 병원동행과 병상 돌봄 서비스 모두 지원가능합니다.

종로는 5월에 양천은 10월에 개소예정입니다.

아픈아이 전담아이돌보미 운영

아픈 아이 전담아이돌보미 지원대상

만 12세 이하의 아픈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단 비전염성질병과 예방접종 및 정기검진에 한합니다)

아픈 아이 전담아이돌보미 지원내용

아픈 아이 전담아이돌보미가 병원에 동행 및 가정 내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전염성 질병감염 아동의 경우 질병감염아동 지원서비스에서 지원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8.01 - [알아두면 좋은 상식] - 다자녀 두자녀가구 혜택 18가지(의료,양육,세금,주거)

 

다자녀 두자녀가구 혜택 18가지(의료,양육,세금,주거)

다자녀, 두 자녀 가구 혜택 요즘은 두자녀까지 다자녀로 인정하고 혜택을 늘려주고 있는데요. 국가에서는 저출산해결과 다자녀가정의 복지차원에서 의료, 양육, 교육, 공공요금, 세금, 주거에서

todaygromit.tistory.com

 

아픈 아이 전담아이돌보미 이용요금

 

기본형은 11080원이며 종합형은 14400원니다. 기존의 아이 돌봄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병원비와 약제비등은 실비로 자부담하며 중위소득 150% 이하는 이용요금의 85%~15%를 정부가 지원합니다.

아픈 아이 전담아이돌보미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거주주민자치센터에서 신청하면 소득판별 후 적격여부를 통보합니다. 이후 아이 돌봄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등록하면 지원됩니다.

아이 돌봄 홈페이지에서는 본서비스의 신청과 추가적인 아이 돌봄 서비스와 다양한 정부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혜택을 받아보시고 계시니 꼭 들러서 추가적인 정부지원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아이돌봄아이 돌봄 서비스와 추가적인 정부혜택을 지원하는 서울시 아이 돌봄 홈페이지

 

아이돌봄서비스

 

www.idolbom.go.kr

2023.07.30 - [알아두면 좋은 상식]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내용 신청방법,사용처(전문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내용 신청방법,사용처(전문가)

국민내일배움 카드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취업준비,창업준비 비용을 정부지원 받으실수 있습니다.최대 85%까지 교육비를 지원하기때문에 발급요청이

todaygro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