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주민등록증 분실 파손 됐다면?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하세요!

by from그로밋 2024. 3. 2.

"주민등록증을 분실,파손했습니다. 신청방법과 준비물은 어떻게 되나요?"

"주민등록증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해서 당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주민등록증은 주민센터에서도 발급가능하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의 재발급방법과 준비물,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는 것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했다면?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발급 신청하세요.
주민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신청하기

아래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를 누르면 정부 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로 바로 이동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정부24 공식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2024년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하기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장소 : 전국 읍, 면, 동 주민센터

   - 준비서류 : 발급신청서(주민센터에서 작성) + 사진 1매 , 종전의 주민등록증(단, 분실, 폐기 시에는 제외)

   - 사진규격 : 반명함판(3cm X 4cm) 또는 여권사진(3.5cm X 4.5cm) 

   -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만 유효하며 귀와 눈썹이 잘 보이고 모자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정면 천연색 사진 이어야 함.)

   - 수수료 가격 : 분실등 일부 재발급에 5,000원(단, 2006년 11월 1일 이전 발급증 반납 시 수수료 무료)

재발급 주민등록증 수령방법

   - 본인방문하여 지문등록기로 본인확인 후 수령.

   - 대리수령인경우 대리인 신분증지참(17세 이상 동일 세대원, 배우자, 직계혈족만 가능)

재발급 처리기간 : 총 20일

온라인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신청방법 : 정부 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

   - 수령방법 : 신청 시 방문수령기관을 선택한 곳에서 수령(대리수령 불가하니 주의)

   - 수수료 가격 : 발급수수료 5,000원 + 결제대행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과 관련된 문의사항 전화번호

   - 문의 전화번호 : 02-2670-3166 

아래에서 집에서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민등록증 신청하기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서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파기등의 상황에서 주민등록증을 주민센터와 온라인으로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발급은 집에서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신청가능하며 처리기간이 20일 걸리는 것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